안녕하세요 Aico입니다^^
오늘은 디지털마케팅에서 중요한 개념인
Micro-Moments(마이크로 모먼츠)에 대해 배워볼게요.
Micro-Moments 란
사람들이 무언가를 보고, 배우고, 찾고, 사고 싶어 하는 욕구를
모바일 검색 등을 통해 즉각적으로 충족시키는 순간을 의미합니다.
백화점에서 마음에 드는 옷을 발견하면
매장에서 옷을 착용해 본 다음 구매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Micro-Moments로 이어지는 것이 이미 트렌드가 되었죠.
고객은 오프라인에서 제품이 자신의 기대치와 맞는지 직접 확인한 후
스마트폰으로 더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을 찾아서 구매합니다.
브랜드 과잉 시대에서 ‘최선의 대안’을 찾기 위해 검색하는 것이죠.
이러한 고객의 Micro-Moments는 점점 많아질 것입니다.
특히, 전 세계 56개국 40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스마트폰 사용자의 88%
'매주 적어도 한 번 이상 모바일에서 검색을 한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2위인 중국(73%), 23위인 미국(50%), 49위인 일본(35%)과 큰 차이가 나는 수치예요.
그만큼 한국의 마케터들에게 마이크로 모먼츠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의 경험은 점점 개인화되어가는 추세고,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적절한 순간에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개인화된 데이터를 확보해서 분석한 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야 돼요.
스마트폰, 소셜미디어 등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사용이 증가하고
모르는 게 있으면 자연스레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는 시대가 이미 도래했습니다.
모바일 마케팅이 중요해졌다는 뜻입니다.
이제는 마이크로 모멘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Micro-Moments를 잘 활용하면 마케팅에 큰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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