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식품 정보

알레르기성 비염 약 추천 (콧물, 재채기, 잔기침)

AICO 2018. 11. 3. 13:00
반응형

 

 


환절기 알레르기성 비염 약 추천

_플로라딘(콧물, 재채기), 맥감&코푸담(잔기침) 

 

 

환절기마다 비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 많이 계시죠?

 

저도 그렇습니다.ㅠㅠ

 

환절기마다 콧물에, 재채기에, 잔기침에...

 

재채기 연속으로 8번 한 적도 있어요. ㄷㄷ

 

그러고 나면 몸에 열이 후끈 오르면서 아무것도 집중할 수 없게 됩니다...

 

 

 

이제는 겨울이 되어서 환절기 비염 증상은 멎었어요.

 

이번 환절기에도 저는 약 없이 버틸 수 없었답니다.ㅎ

 

이번에는 새로운 약을 복용해봤어요.

 

환절기에 제 곁을 든든히 지켜준 약 친구들...

 

 

 

 

우선 저는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두 가지 겪어요.

 

 

1. 콧물 & 재채기 & 코와 눈 가려움

 

2. 잔기침

 

 

비염 때문에 콧물 흘리는 분은 많이 있어도 잔기침하는 분은 많이 없더라고요.

 

저도 예전에는 감기 때문에 기침하는 줄 알았어요^^ ㅋㅋㅋ

 

하지만 약국가서 종합감기약을 사 먹고, 병원 가서 처방을 받아봐도 잔기침 증상이 안 낫더라고요.

 

그러다가 항상 가던 병원 말고 새로운 병원에 가봤는데,

 

거기 의사 선생님은 감기약을 처방해주지 않고 알레르기성 비염약을 처방해주더라고요.

 

전에 갔던 병원에서는 항상 감기약만 처방해줬는데.....

 

신기하게도 이 약을 먹자마자 30분도 안 돼서 기침 증상이 멎었어요..! ㄷㄷ

 

(알고 보니 그동안 자주 갔던 병원은 돌팔이.....)

 

 

 

 

아무튼간에.. 잔기침은 알레르기성 비염 때문에 하는 거였어요!

 

그래서 저는 증상별로 약을 사놓고 증상에 맞는 약을 먹어요.

 

 

 

 

1. 알레르기성 비염, 콧물&재채기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졸음 부담이 적은, 플로라딘'입니다.

 

가격은 3,000원이에요.

 

약 케이스가 이렇게 예뻐도 됩니까...?

 

 

 

 

효능 효과

1. 알레르기성 비염(코염) 증상(재채기, 콧물, 가려움, 눈의 작열감(화끈감))의 일시적인 완화

2. 만성 특발성(원인 불명의) 두드러기 증상 완화

 

 

알레르기성 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다 잡아줘요.

 

재채기, 콧물, 콧속 가려움, 눈 가려움

 

 

 

 

동화약품 제품이고, 청록색의 연질캡슐이에요.

 

 

 

 

실제로 보면 크기가 굉장히 작아요 ㅋㅋㅋ

 

작아도 효과는 직빵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30분 이내로 효과 봤어요.

 

그리고 '졸음부담이 적은'이라고 적혀있는 만큼, 정말 하나도 안 졸리더라고요. ㅋㅋㅋ

 

보통 비염약은 졸린 거 많잖아요ㅠㅠ?

 

콧물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편해서 약을 먹었는데, 졸려서 일상생활 불편하긴 마찬가지인 아이러니....

 

하지만 플로라딘은 졸리지 않아서 더 좋았어요!

 

사람에 따라 조금 졸린 분도 계시겠지만, 저는 단 한순간도 졸리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

 

 

 

 

2. 알레르기성 비염, 잔기침 약

 

 

 

 

이번에는 잔기침 약이에요.

 

알레르기성 기침을 하다 보면 불편한 게 잘 때 불편하더라고요ㅠㅠ 자면서도 새어 나오는 기침....

 

또 기침은 오래 하면 안 좋잖아요? 그래서 저는 약을 먹어 증상을 가라앉혀요.

 

 

약국에서 구매한 '코푸담', '맥감'입니다.

 

맥감은 상자에 담겨있지 않고 약사분이 필요한 양만 뜯어주셨나 봐요.

 

코푸담은 3,000원, 맥감은 6봉에 4,000원이에요.

 

코푸담과 맥감을 함께 먹으라고 하셨어요.

 

 

 

 

코푸담은 캡슐 12개가 들어있어요.

 

 

 

 

효능 효과

기침, 가래

 

 

 

 

팩 안에는 캡슐이 2개씩 들어있어요.

 

1회에 2개 복용이라서 그런가 봐요.

 

 

 

 

맥감은 과립 형태예요.

 

물에 닿으면 사르르 녹습니다.

 

 

 

 

1회 1포씩 복용해요.

 

맛은.. 생각보다 쓰지는 않았어요. ㅋㅋㅋ

 

한약 먹는 느낌이랄까...

 

 

 

 

코푸담과 맥감도 효과가 좋았어요!

 

이건 먹자마자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건 아니고, 효과가 점진적으로 나타나더라고요.

 

그래도 2~3번 먹으니까 증상이 많이 가라앉았어요.

 


 

지긋지긋한 비염약도 그만 먹고 싶네요..

 

여러분 비염에 가장 좋은 약이 뭔지 아세요?

 

뭐냐면.. 운동이래요 하하하

 

운동을 싫어하는 저는 비염 평생 달고 살아야 하나 봐요^_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