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여행 정보

제주 "금오름" & 옥돔 맛집 "안거리밖거리" (+호텔 피노)

AICO 2022. 7. 28. 00:30
반응형

 

↓ 제주 가족 여행 3탄

 

제주 걷기 코스 :: 금능에서 협재까지 걷기! (제주 가족 여행 3탄)

↓ 제주 가족 여행 2탄 ↓ 제주 리치망고 협재점 :: 스페셜망고쉐이크 후기! (제주 가족 여행 2탄) ↓ 제주 가족 여행 1탄 ↓ 제주 한림/협재 맛집! "옥만이네" 내돈내산 리뷰! (+현대 렌터카) :: 제

aico.tistory.com








:: 제주 가족 여행 4탄 ::

 

 



안녕하세요, Aico 입니다~!



오늘은 제주 가족 여행 시리즈

4탄입니다!



지난 3탄

금능에서 협재까지 걷기 코스였어요.



이제는 금오름으로 넘어갑니다!



금오름은 이효리 님이 자주 오르는 오름으로

유명해진 오름이죠~



그래서 그런지

사람 어어엄청 많습니다 ㅋㅋㅋ



사람이 많아서

독사진 찍기 너무 힘들어요 ㅎ



그래도 그만큼 정말 예쁩니다~!


제주 금오름 위치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1-1

 

 

 

 




금오름 위치는 위에 지도로 첨부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ㅎㅎ

 



일단 금오름은 등산(?)을

조금 해야하기 때문에

차로 올라갈 수 있는 만큼

끝까지 올라갑니다!

이렇게 표지판이 있는 곳까지

올라가시면 돼요~




이제 차에서 내려서

튼튼한 두 다리로

올라가면 됩니다 ㅎ

분명 차 끌고 꽤 많이 올라왔거든요?

근데도 많이 올라가야돼요 ㅋㅋㅋ




올라가는 동안

옆에 보이는 경치도

끝내줍니다~!

멋진 풍경이 사진에는 담기지 않아서

아쉬울 따름이에요 ㅜㅜ




힘들긴 하지만 주변 경치가 좋기 때문에

그래도 만족스러웠습니다 ㅎ

아, 누가보면 금오름 가는 길

상당히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사실 그 정도는 아니고요ㅋㅋㅋ

한.. 15분 정도? 걸렸어요




이건 좋은 카메라로 찍은 건데

색감이 다르네요 ^^;;

역시 좋은 게 좋은 거야..




저 멀리 어딘가에

말도 보였어요 ㅋㅋㅋ

완전 제주도 같았다는 ㅎㅎㅎ




이제 드디어 금오름에 다 올라왔습니다!!

금오름은 정말 생각보다 더 컸어요 ㅋㅋㅋ

사진에서는 이게 다 안 담기는데

엄청 크고 넓어요!

신기했어요 ㅋㅋㅋ




저기 백두산 천지처럼 보이는 곳이

사진과는 다르게 엄청 멀고요 ㅋㅋㅋ

꽤 깊어요!

멀어서 저는 중심부까지

가보지도 않았답니다 ㅎㅎ...





사진 스팟도 여기저기 많아서

찍는 족족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ㅜㅜ

그리고 저는 해가 질 때쯤 갔는데

노을지는 게 엄청 장관이어서

신의 한 수였어요 ㅎ





사람이 꽤 많죠??

사진 찍을 때 뒤쪽에는

사람이 더더 많았어요 ㅋㅋㅋ




금오름에 올라와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제주도에는 정말 오름이 많구나라는 걸

다시금 느꼈어요!

주변이 온통 볼록볼록한 낮은 산인데

그게 다 오름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게 서서히 해가 지고 있어요.

어두워지기 전에 내려가야하는데

다들 노을이 지는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려고

열심히 사진찍고 있어요 ㅋㅋㅋ

저도 그 중에 하나였구요 ㅋㅋㅋㅋ




노을 지는 모습이 정말

장관이고요..정결입니다..ㅠㅠ

힘들게 올라온 게

결코 헛되지 않은 발걸음이었어요!

(사실 많이 힘들지도 않음)



 

 

오름이 은근 높아서

 

주변 풍경이 한 눈에 다 들어왔어요!

 

그리고 금오름에 올라가면

 

제주도가 정말 평평한 섬이라는 게

 

느껴져요 ㅋㅋㅋ

 

평평한 섬 위에 오름이 드문드문 있는

 

예쁘고 아름다운 섬이에요 :)

 

 

 



제가 느낀 금오름은

가장 제주도 같은 명소였어요!

이색적이면서도

제주도의 특색인 오름 지형이

정말 잘 느껴지는 곳이에요~!

노을 지는 시간 맞춰서 오면

더더욱 좋습니다~!!





 

 

 

 

호텔 피노(PINO)

 

 

 

위치: 제주 서귀포시 천지연로29번길 5

 

 

 

 

다음으로는 저희가 묵었던

숙소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호텔 피노(PINO)에서 1박을 했구요

위치는 위에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호텔 피노는..

일단 골목 깊은 곳에 있어서

찾아가기 굉장히 힘들고요..

주차 공간도 매우 좁아요 ㅜㅜ

좁은 골목길+좁은 주차장입니다!





저는 이 방에서 머물렀어요.

깔끔한 모텔급의 숙소였고요,

창밖을 보면 한 켠에

바다가 보이는 위치였습니다!





조용한 호텔이었어서

편히 쉴 수 있었어요 ㅎㅎ

 

 

 

 

 







안거리밖거리

 

 

 

위치: 제주 서귀포시 솔동산로 6-1

 

 

 




숙소에 짐을 풀고

근처 한식 식당으로

늦은 저녁을 먹으러 갔어요~

호텔 피노에서 도보로

10분 안에 걸리는 곳이라

걸어갔답니다 :)





식당 이름은 "안거리밖거리"라는

이름의 식당이에요.



 

 

제주 안거리밖거리 메뉴판입니다~

 

한식 식당이고요,

 

옥돔 정식으로 유명해요!

 

서귀포항 맛집이랄까?ㅎㅎ

 

 

 

 

 

저희는 정식 + 흑돼지 돔베고기를 시켰어요.

 

돔베고기의 뜻은

 

'돔베'는 '도마'의 제주도 사투리여서

 

도마 위에 썰어놓은 수육 고기를

 

의미합니다 ㅋㅋㅋ

 

 

 

 

 

정겨운 한식당 느낌의 식당이고요

 

반찬도 정갈하게 잘 나와서

 

맛있고 배 부르게 먹었어요~!

 

짜지도 않고 적당한 간이라

 

완전 맛있었답니다 ㅎㅎㅎ

 

 

 






 

 

 

↓ 제주 가족 여행 5탄 

 

제주도 서귀포 잠수함 리얼 후기 :: 바닷속 포토존!

↓ 제주 가족 여행 4탄 ↓ 제주 "금오름" & 옥돔 맛집 "안거리밖거리" (+호텔 피노) ↓ 제주 가족 여행 3탄 ↓ 제주 걷기 코스 :: 금능에서 협재까지 걷기! (제주 가족 여행 3탄) ↓ 제주 가족 여행 2

aic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