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웹마스터도구에서 해결 (2)제출 오류

AICO 2018. 6. 20. 08:00
반응형

사이트맵, RSS 여전히 오류..



2018/06/04 - [Blog] -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웹마스터도구에서 해결 (1)검색 로봇 수집

     Click     ↑     ↑     Click


지난번 네이버 검색 누락 관련 포스팅(↑) 이후 제 블로그에는 무슨 변화가 있었을까요. 6월 3일 저녁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검색 로봇 수집을 고쳤고, 바로 그다음 날인 6월 4일부터 일일 방문자 수가 1,000명이 넘었습니다!




꾸준히 1,000명이 넘길래 성공한 건가 싶었는데 16일에 1,000명 아래로 떨어지고 19일에도 저조하는 등 상승률이 점점 떨어졌습니다.


지난번에 사이트 맵도 제출하고, RSS도 재등록을 했었는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엔 며칠이 지나도 반영이 되지 않았어요. 그래도 로봇이 수집하고 있겠지, 좀 걸리겠지 싶어서 계속 기다려보았지만... 한참이 지난 오늘까지 그대로네요.





지난 6월 4일과 똑같습니다. 사이트 맵도 제출했지만 제출되지 않았다고 뜨고, RSS도 다시 제출했지만 제출되지 않았다고 떠요. 뭐가 문제인 걸까요?





사이트맵 재등록





웹마스터도구 고객센터를 찾아보니 이런 글이 있었어요. 저는 '올바르지 않은 사이트맵이 제출되었다'고 뜨는 경우가 아니지만, 제출한 사이트 맵이 표준에 맞지 않아서 그런 건가 싶어 이 방법대로 한번 해보았습니다. 고객센터에 나와 있는 파란색 Sitemap Generator을 누르면 아래 사이트가 나옵니다. 링크 첨부할게요. 


https://www.xml-sitemaps.com/





지난번에 사이트맵을 등록했지만 네이버에서 인식하지 못하니, 네이버에서 권하는 사이트에서 새롭게 사이트맵을 만들겠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START]를 누릅니다.





기다립니다. 





Completed라고 뜨면 파란색 버튼 [VIEW SITEMAP DETAILS]를 누릅니다.





[DOWNLOAD YOUR XML SITEMAP FILE]을 누르면 sitemap.xml 파일이 다운받아집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비공개로 글을 씁니다. 제목은 아무렇게 적어도 상관없지만 저는 이왕 알아보기 쉽게 sitemap이라고 적었어요. 다운받은 sitemap.xml 파일을 업로드하고 비공개로 글을 올립니다.





회색 작은 박스를 눌러 해당 글로 들어갑니다.





sitemap.xml 파일 위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링크 주소 복사]를 누릅니다.





복사한 링크를 붙여넣기 합니다. 저는 메모장에다가 붙여넣었어요. attachment 이후 주소를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요청]-[사이트맵 제출]에 들어갑니다.





저는 기존에 제출해놓았던 사이트맵을 삭제하고 다시 올렸습니다.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사이트맵이 제출됐어요. 이번에 다시 제출한 사이트맵은 인식이 잘 될런지.. 며칠 더 기다려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