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독서

기욤 뮈소 책 추천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줄거리

AICO 2023. 2. 7. 17:20
반응형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Seras-tu là?

기욤 뮈소 Guillaume Musso

 

 

 

 

안녕하세요, aico입니다.

이번에 읽은 책은 기욤 뮈소의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입니다.

기욤 뮈소는 프랑스의 유명 소설가입니다. 기욤 뮈소의 책은 한 번도 안 읽어 봤어서 이번 책이 첫 책이었어요.

이 책은 잔잔한 로맨스 판타지 책으로, 가볍게 읽기 좋은 대중 문학으로 추천드리는 책이에요!

시간 여행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아래에는 간략한 줄거리를 적어봤어요.

 

 


 

 

줄거리

 

 엘리엇이라는 의사가 우연히 얻게 된 신비한 알약으로 30년 전으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는 지금은 죽어버린 과거 연인 일리나를 만나기 위해 시간 여행을 한다.

 엘리엇과 일리나는 오랜 세월 연애를 했다. 둘은 너무 사랑했지만 일리나만 아이를 가지고 싶어 했고 엘리엇은 아이를 원치 않았다. 엘리엇은 어린 시절 가정폭력을 휘두르던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머니가 자살했기에 자신은 훌륭한 아빠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어느 날 젊은 엘리엇은 미래에서 온 자신과 만나게 되는데, 수족관에서 일하는 일리나가 사고로 곧 죽게 된다는 사실을 알려주어서 일리나는 목숨을 건졌다. 하지만 시간 여행의 나비 효과를 주의해야 하므로 이에 대한 대가로 엘리엇과 일리나는 헤어지게 된다. 한편 젊은 엘리엇은 절친인 매트에게 시간 여행자를 만났다는 사실을 차마 고백하지 못하고 말다툼 하다가 절교하게 된다. 엘리엇은 결국 딸 앤지와 함께 살다가 60살의 나이에 폐암으로 죽게 된다.

 엘리엇은 시간 여행에 대한 사실을 메모해두었다가 죽고 나서 앤지를 통해 매트에게 전달한다. 매트는 이 사실을 일리나에게도 알려 30년의 오해를 푼다. 매트는 엘리엇이 남겨둔 마지막 시간 여행 알약을 먹고 과거로 돌아가서 매트에게 담배를 끊으라고 하고, 결국 담배를 끊은 엘리엇과 일리나 매트는 만나게 된다.

 

 

 


 

 

"한데 왜 내가 일리나를 죽게 했다고 말했죠?"
그가 신중하게 어휘를 선택하려는 듯 잠시 머뭇거렸다.
"자네가 일리나를 제대로 사랑해주지 못했으니까."
"이제 그런 말도 안 되는 소리는 지겨워요!"
엘리엇이 화를 내며 자리를 박차고 일어났다.
"자네는 인생이 한참이나 남은 것처럼 일리나를 대했지. 하지만 사랑은 그런 식으로 하는 게 아니라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