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식품 정보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변비에 좋을까?

AICO 2018. 4. 2. 23:13
반응형


달달한 맛으로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바나나는

변비에 좋다는 말도 있고 변비에 안 좋다는 말도 있습니다.

과연 무엇이 진짜일까요?

 


정답은

 익은 바나나만 변비에 좋다입니다

 

바나나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섬유질은 변을 생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섬유질에 노폐물이 달라붙으면서 변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바나나가 변비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바나나의 익은 정도에 달려있어요~

 

덜 익은 딱딱한 바나나에는 탄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탄닌은 수분을 빨아들여 변을 딱딱하게 만들기 때문에 번비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덜 익은 바나나는 오히려 설사에 좋아요^^


하지만 잘 익어서 말랑말랑하고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좋습니다.



(+)

('방금의사만나고온아빠'님께서 댓글을 달아주셔서 내용 수정합니다^^)

어린아이들에게 바나나를 먹이면 아무리 익었다 해도 변비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속이 까맣게 썩은 무른 바나나 정도는 되어야지 괜찮다고 하네요.

의사분에게 전해 들은 정보 같으니 믿을만한 정보겠네요.

또한 바나나와 맞지 않는 체질도 있다니 자신의 체질을 잘 확인한 후 주의하여 드시기 바랍니다!



꼭 기억하세!

 덜 익은 바나나 : 설사에 좋다 

 잘 익은 바나나 : 변비에 좋다 

 



 바나나 효능  


1. 정신건강

바나나는 불안감을 조절하는 기능을 가진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해줍니다.

세로토닌이 결핍되면 우울증이나 불안장애가 발생할 수 있는데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다이어트 할 때 바나나 먹으라고 많이들 그러죠.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기 쉽고,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포도당의 비율이 높은 편이라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한 과일이에요.

, 과일치고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 적당히 드셔야 한다는 점!

 

3. 혈관건강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서

체내 나트륨 제거를 돕고 신장기능을 향상해줍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도 좋고, 고혈압 환자들에게도 좋습니다.

바나나는 혈관건강에 좋으며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4. 콜레스테롤 수치

바나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혈액순환을 방해해서 각종 질병이 생기죠.

바나나를 자주 먹는 것만으로도 피의 흐름이 좋아집니다.

 

5. 장건강

소화작용을 원활하게하여 소화불량 증상

및 변비증상을 해소해 줍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설사에는 덜 익은 바나나를,

변비에는 잘 익은 바나나를 섭취해주세요^^

 

 


 바나나의 까만 점

 

바나나는 슈가스폿 이 생겼을 때 먹는 게 좋아요.

잘 익은 바나나의 껍질에 생긴 까만 점들이 슈가스폿입니다.

슈가스폿이 60% 이상 생기면 항산화 작용이 강력해진다니

바나나는 꼭 익은 것을 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