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맛집 정보

[수원 데이트코스]수원화성&통닭거리 '용성통닭'

AICO 2018. 11. 30. 14:00
반응형






수원 화성 데이트 _장안문


지금은 날이 많이 쌀쌀해졌지만, 얼마 전 날이 풀렸을 때 수원 화성에 다녀왔어요.


수원 화성은 차 타고 지나가면서 본 게 전부였네요^^;;





저는 수원 화성 장안문부터 돌기 시작했어요.


수원 화성이 은근 커서 한 바퀴 다 돌면 시간이 꽤 걸릴거예요..


저는 다 돌진 않고요, 아마 반 바퀴 정도 돈 것 같네요.


계단도 많아서 편한 신발 신고 오셔야 됩니다^^



수원 화성 장안문이에요!


한자에 약한 저도 장안문이라는 글자는 쉽게 읽을 수 있네요. 하하하


외국인 관광객으로 보이는 일행분들은 이곳 장안문 입구에서 인증샷을 여러 장 남기고 계시더라고요.^^




수원 화성은 입장료를 받아요


(개인 기준) 어른 1,000원 / 군인 및 청소년 700원 / 어린이 500원

(매일 09:00~18:00까지)


하지만 저희는 직원분께서 입장료를 굳이 안 내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아마 마감 시간인 오후 6시가 다 되어가서 그런 것 같아요.




장안문에서 올라 성벽을 따라 오르막길을 오르다 보니, 갈대밭이 보였어요.


저 갈대밭은 화성 바깥에 있는 곳이에요.


갈대밭엔 가지 못했지만 이렇게 멀리서라도 사진을 남겨봅니다...


수원 화성에서 바라본 경치가 참 예쁘죠~?




예술가의 정신을 발휘해서 사진을 찍어보았으나.. 실패....




어느덧 정상(?)에 올랐어요!


해가 지면서 바닥 조명에 불이 들어와서 더 예쁘더라고요!!




수원 화성 정상에서 바라보는 수원의 모습!




밤이 되니까 수원 화성 성곽을 따라 설치된 조명이 빛을 발해서 화성 라인이 한눈에 보여요.




가운데 기다랗게 보이는 조명이 화성 조명이에요.




그리고 저 멀리 보이는 열기구..!




열기구가 화성에 있나 봐요! 한번 타 보고 싶네요ㅋㅋ





저희는 장안문-화서문-정조대왕동상 코스로 산책했어요.


정조대왕동상 쪽으로 내려와서 조금만 걸으면 수원 통닭 거리가 나와요.


수원 화성 데이트코스의 마지막은 수원 통닭 거리입니다!


아래가 정조대왕동상 위치입니다.






수원 통닭 거리 _용성통닭




수원 화성 정조대왕동상 쪽으로 내려와서 조금만 걸으면 통닭 거리가 나와요.


수원 통닭 거리에는 유명한 통닭집이 많죠?


진미통닭과 용성통닭이 특히나 유명한데, 진미통닭은 웨이팅이 엄청 많더라고요 ㄷㄷ


그래서 저희는 웨이팅 없는 용성통닭으로 갔어요 ㅋㅋ


그래도 매장 안에는 사람이 꽉 들어찼더라고요.


2층 매장이지만 테이블 좌석도 엄~청 많고 사람도 엄청 많아요..ㅋㅋㅋㅋ



수원 통닭 거리 '용성통닭' 위치 확인하세요^^



수원 통닭 거리 용성통닭 메뉴예요.



저희는 반반 통닭과 음료수를 시켰어요.




음료수는 한 병에 1,0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이네요.




기본 반찬들은 셀프로 무한 리필 가능합니다.




뻥튀기 과자 & 치킨 무도 셀프로 무한리필 가능하고요.




서비스로 나오는 닭발 튀김과 닭똥집 튀김!


사실 저는 용성통닭에서 제일 기대한 게 닭똥집 튀김이었어요.ㅋㅋㅋ




닭똥집 튀김 닝닝하면서 쫄깃한 게 너무 맛있었어요!


소금을 살짝 찍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우와~ 이게 반반 치킨 맞나요;;?? 두마리 치킨 같은데 ㄷㄷㄷ


양이 엄청 많았어요 ㅋㅋㅋ




후라이드 치킨과,




양념치킨입니다.


사실 저는 양념치킨 파예요. 후라이드도 양념 팍팍 묻혀서 먹습니다.




양념치킨 정말 맛있었어요!


양념도 달달하면서 매콤한 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특히나 너무 좋았던 점은 고기 살이 통통했다는 거예요!


요즘은 잔챙이에다가 밀가루 옷만 두껍게 입히는 곳이 많잖아요.


용성통닭에서는 통통한 살이 오른 치킨을 맛볼 수 있었어요.^^




맛있으니까 사진 한 번 더....




여기는 신기한 게 남은 치킨 포장도 셀프예요. ㅋㅋㅋ


포장 봉지를 가져와서 알아서 담으면 되는데,


아니.......갑분김.....?


남은 거 포장하려고 가니까 김 봉지가 있네요 ㅋㅋㅋ 김 봉지에다가 치킨 포장하는 건가 봐요.ㅋㅋ




수원 데이트 생각하고 계신다면, 수원화성(정안문-화서문-정조대왕동상) & 통닭거리 코스로 즐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