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정보

임플란트 브랜드 종류 회사 순위 추천 (치과 고르는 법)

AICO 2024. 3. 16. 23:50
반응형

 

 

 

 

 

 

임플란트 궁금증

 

임플란트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임플란트 초보 분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몇 가지 궁금증을 다뤄보겠습니다.

 

 

 

Q.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가격은 보통 1개당 100만 원 정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임플란트 회사마다, 치과마다, 프로모션에 따라 가격은 차이가 납니다.

 

임플란트 수술을 할 부위의 잇몸뼈가 부족하다면 뼈이식을 해야 하는데요, 뼈이식을 하게 될 경우 추가 30~40만 원 정도 듭니다.

 

 

 

Q. 치과 vs 대학병원

임플란트 수술을 할 때 일반 치과에서 할지, 대학병원에서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동네 치과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을 자주 하기 때문에 숙련된 의사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으로는 일반 치과에서 임플란트를 심는 것을 추천드리며, 시술을 받기 어려운 난케이스인 경우라면 대학병원을 추천합니다. 단, 대학병원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시 가격은 많이 나가는 편입니다.

 

 

 

Q. 임플란트 크라운 차이

크라운 치료는 충치가 심할 때 치아를 삭제하고 인공 보철물을 씌우는 시술입니다. 크라운은 발치하지 않고 치료하는 것이며, 임플란트는 치아를 완전 발치한 후 인공 치아를 심는 것입니다. 둘은 너무나도 다른 개념이죠.

 

되도록이면 크라운도 하지 않고 치아를 살리는 것이 좋습니다. 크라운 치료 자체가 치아를 많이 깎아서 오히려 나중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크라운 시술과 임플란트 시술을 놓고 비교해 본다면, 그나마 자연 치아를 일정 부분 살릴 수 있는 크라운을 권하고 싶네요.

 

 

 

Q. 임플란트 병원 고를 때 주의사항

임플란트를 하기 전 최소 3군데 정도는 방문하여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임플란트를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임플란트를 할 공간이 있는지부터 검사받아야 하며, 뼈이식이 필요하다고 말하면 잇몸뼈의 두께나 깊이가 어느 정도인지 물어보고, 다른 치과도 들러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술 후 임플란트 보증서를 주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치과 고르는 방법

 

  1. 치과 원장의 경력이 많은 곳
  2. 지역 내에서 오래된 곳
  3. 페이닥터가 수술하지 않는 곳

 

임플란트는 어느 회사의 어느 제품을 고를 건지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는 원장의 실력입니다. 지역 내에서 오래된 치과의 경우 원장 실력이 입증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방에서 오랫동안 살아남았다는 게 원장 실력을 방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페이닥터가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는 케이스는 지양하시는 걸 추천해요.

 

그래도 어느 치과를 선택할지 잘 모르겠다면, 네비게이션 가이드 임플란트를 하는 곳으로 가면 평균은 한다고 합니다. 가이드 서저리를 진행하는 곳으로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런 치과는 보통 '오스템 원가이드'나 '디오 디오나비' 등을 광고 문구에 넣어서 홍보합니다.

 

 

 

 

 

 

 

 

임플란트 회사 고르는 방법

 

다음으로는 어느 임플란트 브랜드를 고르는 것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를 할 계획이라면, '한 번 심은 임플란트는 평생 가는 게 아니다'라는 것을 주의 깊게 알고 계셔야 합니다. 보통 짧으면 5년, 길면 10년 정도로 봅니다. 임플란트는 치아처럼 신경 감각이 있는 게 아니라서 문제가 생겨도 눈치채기 어렵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심고 나서도 주기적으로 병원에 가서 정기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임플란트를 심고 일상생활을 하다가 망가져서 임플란트 A/S를 받아야 할 때도 생깁니다.

 

이때, 내가 시술을 받았던 치과가 사라질 수도 있고 먼 지역으로 이사를 가게 될 수도 있는데요, 이 경우 타 병원에서 보철 A/S를 받아야 하는 상황도 고려해야 합니다. 치과 의사들마다 잘 알고 있는 임플란트 제품군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시장 점유율이 높은 임플란트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지역에 있는 의사이든지 해당 임플란트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 있고 호환도 잘 되면 좋죠.

 

따라서 시장 판매율이 높은 임플란트 회사를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물론 사람마다 우선순위가 다르니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임플란트 시장은 시시각각 변하고 있으니 제가 작성한 이 글에 있는 정보만 믿기보다는 여러 곳에서 정확한 정보를 얻어서 비교해 보시고 똑똑한 소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임플란트 브랜드 비교 추천

 

국산 임플란트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오스템

오스템 임플란트는 국내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위에 달하는 브랜드입니다. 세계 순위로 보면 3~4위 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

 

2. 덴티움

덴티움은 국산 임플란트 브랜드 2위에 해당하는 브랜드입니다. 덴티움 임플란트의 경우 임상 데이터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어요.

 

3. 디오

디오 임플란트는 서울과 수도권보다는 지방에서 주로 하는 것 같네요. 다른 유명 임플란트 브랜드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메가젠

메가젠은 애니리지(AnyRidge)와 표면 처리 등 기술력이 좋은 회사입니다.

 

5. 네오

네오 임플란트는 국내 임플란트 브랜드 후발주자이며,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6. 덴티스

덴티스 임플란트는 임영웅 임플란트로 유명하죠. 가격대는 저렴한 편입니다.

 

 

 

 

국내 임플란트 회사 외에, 세계 판매 1위인 스위스 스트라우만이라는 글로벌 브랜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국산 브랜드에 밀려서 지지부진하는 것 같네요.






 

 

 

 

임플란트 시술에 대해 공부하며 정리한 자료입니다. 불법적인 복제 및 사용은 금지합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