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정보

샤오미 보조배터리 7세대 PB100DZM :: 내돈내산 후기!

AICO 2022. 12. 1. 00:20
반응형

 

 

 

안녕하세요, aico입니다!

 

오늘은 보조배터리 리뷰를 남기려고 해요.

 

제가 4년 전에 샤오미 보조배터리 3세대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링크는 아래!)

 

 

샤오미 보조배터리 3세대 로즈골드 리얼 후기!

집에 보조배터리가 몇 개 있지만 오래됐고, 느리고, 그나마 좋은 건 잃어버리고.. 이참에 보조배터리를 하나 샀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샀어요. 샤오미 10000mAh PRO 3세대 모델명 : PLM03ZM사양 :

aico.tistory.com

 

 

어느덧 3세대 사용하는 데에 한계가 느껴져서

새로 구입하게 되었어요.

 

이번에 구입한 건 샤오미 보조배터리 7세대예요!

 

1년에 1세대씩 업 되나봐요 ㅋㅋㅋ

 

 

 

 

 

샤오미 7세대 보조배터리 PB100DZM

 

 

 

샤오미 7세대 보조배터리 PB100DZM입니다~!

 

가격2만원대 초반에 구매했어요.

 

저렴하죠~??

 

 

 

저는 가죽케이스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보조배터리 상자에는

중국어로 내용이 적혀있어요.

 

중국어를 못 하는 저는

해석하지 못했답니다 ^^..

 

샤오미 정품 인증 마크도 있었어요.

 

 

 

 

상자를 열면 구성품은 이렇게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랑, usb 케이블이랑 보조배터리 본품이 있어요.

 

 

 

 

샤오미 7세대 보조배터리 PB100DZM는 10000mAh예요.

 

이왕이면 20000mAh를 사볼까 했었는데

20000mAh 보조배터리는 엄청 두껍고 무겁더라고요 ㄷㄷㄷ

 

보조배터리로 노트북을 충전할 분이면

20000mAh 정도는 구매하셔야하고요,

저처럼 그냥 스마트폰만 충전할 계획이면

10000mAh로도 충분합니다!

 

 

 

 

이렇게 커버를 샥 벗겨줍니다~

 

확실히 샤오미 3세대 보조배터리랑 비교했을 때

두께도 두꺼워졌고 무게도 무거워졌어요.

 

앞으로 보조배터리는 계속 무거워지기만 할 건가봐요 ㅠ

 

핸드폰도 점점 무거워지고.. 보조배터리도 무거워지고..

이러다가 미래 인류는 팔 근육이 발달하게끔 진화하겠어요 ^^...

 

 

 

 

 

샤오미 보조배터리 7세대는 포트가 3개예요.

 

3포트로 모두 다 충전(출력) 가능하고요,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려면(입력) C 타입 포트로만 가능합니다!

 

포트를 자세히 보면 OUT 또는 IN이라고 적혀 있어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 있을까봐 적어놓습니다 ㅎㅎ

 

OUT이라고 적혀 있는 포트 = 출력 포트 = 보조배터리 기기를 충전

IN이라고 적혀 있는 포트 = 입력 포트 = 보조배터리 충전

 

 

*

샤오미 보조배터리 7세대는 최신형 스마트폰들

고속충전 물론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C to 라이트닝 케이블로만 고속충전이 가능한데,

맨 오른쪽에 있는 C타입 포트로 충전하면

아이폰도 고속충전 가능해요!

 

 

 

*

그리고 PB100DZM는 출력 포트 3개로

동시에 3대 기기를 충전할 수 있어요!

 

근데.. 물론 충전 속도는 1개 충전할 때보다는

떨어지긴 합니다 ^_ㅠ

 

 

 

*

이 아이는 또 좋은 게 저전류 충전도 가능해요!

전원 버튼을 두 번 연속 따닥 눌러주면

저전력 충전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저전류 충전을 언제 쓰냐면요,

여름에 핸디 선풍기 충전할 때..?ㅋㅋㅋ

제가 예전에 쓰던 휴대용 선풍기가

저전류로 충전해야하는 제품이었는데

귀찮아서 고속 충전기로 충전하다가

고장난 적이 있었거든요 ㅎㅎ...

 

 

 

 

 

 

구성품으로 딸려온 usb 케이블은 C to A 입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가죽 케이스를 착용하면

이런 느낌이에요~!

 

예전에 쓰던 샤오미 보조배터리 3세대는

실리콘 케이스를 썼었는데

꼈다 뺐다 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ㅠㅠ

 

이번에도 똑같을 것 같아서

가죽 케이스로 주문했어요!

 

꼈다 뺐다 하기도 쉽고요

훨씬 더 있어보인달까요?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