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정보

아이폰 음악을 컴퓨터로 옮기기 (by 알송)

AICO 2018. 11. 27. 10:00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에 옮긴 음악을 컴퓨터로 빼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얼마 전 노트북 하드가 나가서 안에 있는 정보를 다 날렸어요ㅠㅠ


초등학교 때부터 듣던 노래들도 다 날아가버렸습니다...


그래도 한가지 희망이 있다는 건 제 핸드폰에 그 노래들이 아직 남아있다는 것이에요!

 

그럼 지금부터 아이폰에 담긴 노래를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에 있는 음악을 컴퓨터로 옮기기


아이폰에 노래를 옮기려면 아이튠즈를 이용해야 하죠.


아이폰 유저이지만 아직도 아이튠즈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ㅋㅋㅋ


아이튠즈를 이용해 음악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더 쉬운 방법이 있어요.


바로 알송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알송에 이런 기능이 있었다니..!




알송으로 아이폰 음악을 가져올 때 주의사항이 있다면,

iTunes 9.0 버전 이상이어야 하고,

아이폰, 아이팟 터치 소프트웨어 버전은 3.0 이상이어야 해요.





아이폰에 있는 음악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 _알송 이용


이제 알송을 다운 받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 '알송'을 검색해서 다운받습니다.




[개발사 다운로드]를 눌러서 알송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요.




아래에 있는 [스윙브라우저 추가 설치], [알툴바 추가 설치]는 필요 없으니 체크 해제한 후,

[설치 시작]을 누릅니다.




역시 [위메프-제휴 서비스 추가], [zum을 홈페이지로]도 필요 없으니 체크 해제한 후,

[빠른 설치]를 눌러요.





알송이 다운 완료되었으면 알송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왼쪽 바 아래편을 보면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가 있어요.


아이폰을 연결한 후 이 버튼을 누릅니다.




제 아이폰에 담겨있는 노래가 쭉 뜨네요. 저는 582곡이나 들어있습니다... 허허


전체 곡을 다 옮길 거니까 전체 선택을 누른 후 [저장]을 클릭해요.





저장이 완료되면 [폴더열기]를 눌러서 확입합니다.





폴더명은 '알송저장'이라고 자동으로 생성되었어요.


아이폰에 있는 음악이 .mp3파일로 정상적으로 옮겨졌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