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정보

VJJB D1S 이어폰_한 달 후기(*내 돈 주고 산 후기)[아이폰 오픈형 이어폰]

AICO 2018. 12. 1. 08:00
반응형



아이폰은 이어폰 고를 때, 소리는 들리지만 리모컨이 호환되지 않는 이어폰이 많아서 고르기 불편하더라고요. 저는 커널형 이어폰 말고 오픈형 이어폰을 사려고 해서 아이폰과 호환되는 제품을 찾는 게 더 힘들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폰 유저들 중에 번들 이어폰을 쓰는 분이 유독 많은 것 같네요. 


저는 번들 이어폰이 고장 나서 새로운 이어폰을 찾다가 이 제품을 샀어요.


VJJB라는 회사의 D1S라는 이어폰입니다.



워낙 이어폰에 대해 모르는 저는 VJJB라는 회사도 처음 들어봤는데요,

그래도 알만한 사람들은 꽤 아는 회사이더라고요.


VJJB 이어폰은 가성비 좋은 이어폰으로 유명해요.^^


사람들은 VJJB 제품 중

N1, V1S, N1B, K4S 등을 많이 쓰는 것 같아요.


저는 막귀(?)이기 때문에 싸구려 이어폰처럼 음질이 고르지 못한 것만 아니면 돼서(ㅋㅋㅋ)

다른 제품들보다 비교적 저렴한 D1S를 구입했어요.


제가 VJJB D1S를 살 때는 후기가 2개밖에 없고 그마저 자세한 후기가 아니어서, 그냥 질러보자!란 생각으로 구입했는데, 지금 다시 확인해보니 그새 후기가 많이 생겼네요^^


제가 산 VJJB D1S는 가격이 17,000원~19,000원 정도 하더라고요.

하지만 잘 찾아보면 더 싸게도 살 수 있답니다. 후후

저는 좀 싸게 샀어요 ㅋㅋ


이 제품은 지난 10월 말에 샀고요, 어느덧 사용한 지 한 달 정도 되었네요^^

그래서 제가 무려 한 달 사용 후기를 남겨봅니다!



VJJB D1S 리뷰


(한 달 사용 후기는 맨 아래에 있습니다.)


우선 외관부터 확인해볼까요~?



다른 VJJB 이어폰은 이어폰을 넣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케이스도 주던데..

D1S는 아쉽게도 케이스가 함께 오진 않았어요 ㅠ





선명한 음질, 풍부한 베이스, 핸즈프리 등 이어폰의 기본 기능은 다 갖추고 있어요.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이에요~



이어폰 바깥 부분엔 VJJB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VJJB D1S는 오픈형 이어폰이에요~!


저는 커널형 이어폰은 귀에서 자꾸 빠지고, 오래 끼면 귀가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일부러 오픈형 이어폰으로 샀어요.



L, R 표시도 당근 되어있구요,



VJJB D1S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꼽으라면.. 바로 이 단자 부분?^^

광고하기로는, "24K 골드 도금 단자가 적용돼서 노이즈와 잡음을 없애 음원의 전달력을 높인다"던데,

사실 그런 건 잘 모르겠지만 그냥 고급스러워 보여서 좋아요. ㅋㅋㅋ

그리고 단자 부분이 딱딱하게 마감되어있어서 튼튼합니다.



리모컨 순서는 [볼륨 크게] - [통화] - [볼륨 작게]로 되어있습니다.


통화 버튼은,

1번 누르면 재생/일시정지 또는 전화 수신/종료

2번 누르면 다음 곡 재생

3번 누르면 이전 곡 재생

이에요.



중간에 이어폰 선이 두 갈래로 나눠지는 부분에는 D1S라고 적혀있네요 ㅎㅎ



이어폰 줄이 검정색 같아 보이긴 하지만, 실제로 자세히 보면 안에 구리선?이 살짝 비쳐요..!

그래서 붉은 기가 은은하게 도는 고동색을 띱니다.



핸드폰에 VJJB D1S 이어폰을 꽂은 모습이에요.

24K 골드 도금 단자가 참 예쁘네요~



이제 VJJB D1S 한 달 사용 후기로 넘어갈게요~^^




VJJB D1S 한 달 사용 후기 (*내 돈 주고 산 후기!)



우선, 많은 분이 궁금해하실 음질!


음질은 아이폰 번들 이어폰 음질하고 똑같아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아이폰 번들 이어폰 만한 음질이에요^^ 이 정도면 음질도 괜찮죠?


그리고 오픈형 이어폰이라 귀에서 잘 빠지는 거 아닌가 걱정도 하실 텐데, 저는 이거 끼고 뛰어도 안 빠졌어요 ㅋㅋ 이어팟 전용 이어팁도 VJJB D1S랑 잘 맞으니까, 혹시라도 오픈형 이어폰이 귀에서 잘 빠지는 분은 이어팁을 끼운 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물론 단점도 있어요.


"아이폰, 갤럭시 등 스마트 기기 대부분의 OS를 지원, 각 브랜드의 번들 이어폰 리모컨과 동일하게 지원합니다"

분명 이렇게 광고했는데 받아보니까 리모컨 볼륨조절이 안 되더라고요....!!

저는 이미 제품 불량으로 교환을 한 번 한 상태고, 리모컨 볼륨조절이 안 되는 것도 며칠 쓰다가 알게 되어서 교환은 못 받았어요^_ㅠ 이게 저만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모두가 다 그렇다면 허위광고 아닌가요...!? 하하; 그래도 리모컨 중간 버튼인 통화 버튼은 잘 되네요..^^


그리고 또 하나의 단점이라면, 마이크가 안 좋아요..!

D1S를 끼고 통화할 때면, 잡음도 많이 들리고, 뭔가 막이 하나 쓰인듯한 소리로 들린대요 ㅋㅋㅋ 저는 모르지만 상대방은 엄청 불편해했다는...ㅠ


그리고 마지막 단점..! ㅋㅋㅋㅋ

이어폰 줄 고정(?)해주는 부분이 너무 헐거워서 고정이 안 돼요 ㅠ



위 사진 속 화살표로 가리킨 부분 보이시죠? 저 부분을 말하는 거예요.

저는 평소 통화할 때 저런 고정 장치로 고정해놓고 마이크를 턱에 빠짝 갖다 대서 통화하는데요,

VJJB D1S는 저게 고정이 하나도 안 돼요. 헐거워서 밑으로 주르륵 흘러내리더라고요.




단점이 몇 개 있지만, 음질이 무난하기 때문에 고장날 때 까지는 계속 사용하려고요^^


여기까지가 VJJB D1S 한 달 사용 후기였습니다!


(결론 : 아이폰은 번들 이어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