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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개념] 기업의 고민/ 마케팅 직면 문제/ 마케팅 해결 과제

AICO 2018. 8. 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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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의 고민 

서비스Service, 품질Quality, 가격Price, 커스터마이징(개별화, 맞춤제작)Customizing, 혁신Innovation, 공유Share, 성장 시장Growing Market, 고객 만족Customer Satisfaction

 


 마케팅 직면 문제 

마케팅 활동을 하면서 직면하는 문제는 전부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몇 가지 예를 들면, 경쟁제품과 차별성 약화, 고비용 저효율의 광고, 판매촉진에 과다한 비용 투자, 판매고 증가를 위한 고비용 서비스의 제공, 경쟁기업 수준에 따른 가격 조정, 판매인력 비용의 증가가 있다.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질문을 던질 수 있다.

 


 마케팅 해결 과제 

*Target Market을 어떻게 선택하는가?

*경쟁우위를 위해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

*낮은 가격을 원하는 고객에게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저가격 경쟁기업과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

*고객 확보에 드는 비용을 어떻게 줄일 것인가?

*어떤 마케팅 전략을 이용할 것인가?

*고객의 충성도를 어떻게 오래 지속시킬 것인가?

 등..



 마케팅 사례 



[*Target Market을 어떻게 선택하는가?] 뽀로로는 적절한 타깃(2~5설정과 독특한 포지셔닝으로 성공할 수 있었다당시 2~5세 유아를 위한 애니메이션 콘텐츠가 없었다. 위 사진 속  ? 에 해당하는 블루오션을 겨냥한 맞춤형 콘텐츠 개발로 뽀로로가 탄생했고구매자의 니즈와 이용자의 행동 특성을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경쟁우위를 위해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 철저한 품질관리로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하는 차별화 전략을 실행함은 물론,

[*어떤 마케팅 전략을 이용할 것인가?] 인바운드가 아닌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행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출처 참고)


출처 : http://dbr.donga.com/article/view/1202/article_no/2915 [마케팅 날개 달고 세계로 날아간 뽀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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