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IT 정보

아이폰 가계부어플 추천 / 위플 가계부 Weple Money

AICO 2018. 4. 3. 20:43
반응형



안녕하세요~ Aico입니다^^

오늘은 제가 쓰는 아이폰 가계부어플을 추천해드릴게요!


예전에 안드로이드폰을 썼을 때

여러 가계부를 써보았지만

네이버가계부 만한 게 없었어요.

정말 참 좋아했는데....

제가 아이폰으로 바꾸던 당시에는

아이폰에서 네이버가계부가 없었어요ㅠㅠ


하지만 이제는 아이폰에서도 네이버가계부가 호환된답니다! 

Puffin Web Browser 라는 어플로

네이버가계부를 이용할 수 있다네요 ^-^



아이폰에 네이버가계부가 없어서 절망적이었던 저 아이코는...

위플 가계부에 완전 적응했고 포스팅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킬킬




먼저 앱스토어에 있는 위플 가계부 사진부터 올려볼게요~

5점 만점에 4.6점이네요

귀여운 돼지가 그려져 있는 파란색 노트 모양 아이콘이에요



앱스토어에 있는 사진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격적으로 위플 가계부 포스팅 들어갑니다!


기본적인 것은 위에 있는 앱스토어 사진으로 봐주세요~

저는 앱스토어에서 보여주지 않은 것을 위주로 알려드릴게요^^




아래는 위플머니에 들어가자마자 나오는

기본 월간 달력입니다


5월 9일 날짜에 지출내역을 추가해볼게요

오른쪽 위의 + 버튼을 눌러줍니다




금액을 적고

입금인지 지출인지를 구분하면 돼요.

저는 10,000원을 적고 지출을 눌렀어요



다음으로는 10,000원을 어디에 썼는지 구체적인 내역을 적고

해당되는 카테고리를 고르면 돼요.

카테고리는 나중에 통계 낼 때 쓰인답니다.



내역란에 '맛있는 간식'이라고 적고

카테고리는 '식비-간식'을 골라볼게요




마지막 화면에서는

현금, 체크카드, 신용카드 중에

어떤 것으로 결제했는지를 고릅니다.

저는 '체크카드'를 골랐어요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떴습니다!

깔끔하죠?

위플 가계부는 보기 쉽고 심플하다는 게 장점이에요~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를 누르면

그동안 입금 및 지출했던 내역을 검색할 수도 있어요!

돋보기를 누르면 아래 화면과 같이 검색창이 뜹니다




검색창에 '뭐'라고 검색해볼게요

그랬더니...........



뭐샀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제가 적었던 게 쭉 뜨네요 ㅋㅋㅋ

참 자잘자잘하게 많이도 먹었습니다





이번엔 환경 설정을 들어가 볼게요

사용자 설정, 입금 및 지출 카테고리 설정, 백업 및 복구 등등

다양한 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설정]에 들어가면

월 시작일자, 주 시작요일, 비밀번호 설정, 알람 사용, 전월데이터 이월 등

아래와 같은 것들을 설정할 수 있어요~




[환경 설정]-[사용자 설정]에 들어가면

통화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입금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입금 카테고리를 마음대로 삭제 및 변경할 수 있어요

아이콘도 고를 수 있답니다~

저는 위플가계부에 지출내역을 위주로 적어서

입금 카테고리는 기본이에요^^

[환경 설정]-[지출 카테고리]에서도 마찬가지로

카테고리를 마음대로 추가하고 이름도 바꾸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가계부의 카테고리가 너무 좋아서

네이버가계부의 카테고리를 그대로 베껴왔어요.. ㅎㅎ




아이콘도 정말 많습니다!

아래 화면에 있는 건 절반밖에 안돼요

그래서 고르기 힘들답니다 하하





아래는 카테고리 추가 화면이에요

카테고리 이름을 적고

아이콘을 고르면 됩니다





위플 가계부는

iColud, Dropbox와도 연동이 돼요







 심플하고 단순하지만 없을 건 없고

동글동글한 테마(?)는 싫고 적당히 예쁜 가계부를 찾으신다면 

 위플 가계부가 마음에 쏙 드실 거예요^^ 




아 그리고 미처 올리지는 못했는데

위플가계부에는 메모는 물론 사진을 찍어서 올릴 수 있는 기능도 있어요!

사실 제가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서 올리지 않은 건데..

잘만 사용하면 일기장처럼 사용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