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정보

휴대용선풍기 비교 / 오난코리아 vs 프롬비 선풍기

AICO 2018. 5. 7. 08:43
반응형


안녕하세요~ Aico입니다^^

벌써 여름이 얼마 안 남았네요~

요즘엔 여름에 부채 대신 미니 선풍기를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유난히 더위를 많이 타는데요ㅠㅠ

작은 부채 하나로 여름을 견디는 제가 안쓰러웠는지

작년에 휴대용 선풍기를 선물 받았답니다....


휴대용선풍기 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

꼭 사세요!!

부채로 어떻게 견뎠는지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ㅋㅋㅋ



집에 휴대용 미니 선풍기 한 개가 더 있길래

두 제품을 비교하는 글을 써보려고 해요^^



왼쪽이 오난코리아 휴대용 선풍기 (루메나 N9),

오른쪽이 FROMb 휴대용 선풍기 (HF-309, JU-312)입니다.


본격적으로 두 제품 비교 들어갈게요!






비교 1. 색깔



두 제품 모두 분홍색이에요.

오난 코리아 선풍기는 연한 딸기우유 색이고요,

프롬비 선풍기는 오난코리아 선풍기보다 조~금 더 쨍한 분홍색이에요. 






비교 2. 외관


 <오난코리아 선풍기> 


앞면


뒷면


잘 보이시나요?.. 제가 사진을 못찍었네요.....


모델명 : N9-FAN

제품명 : 전지

소비전력 : 4W

입력전압 : 5V  3.6V  2500mAh  Li-ion Battery

제조사/수입자 : Mecom Electronics Co., ltd. / (주)오난코리아

T. 1800-5402

제조년월 : 2017.06

DESIGNED BY NNINE IN KOREA / MADE IN CHINA

WWW.NNINE.COM


이렇게 적혀있으니 참고하세요^^


왼쪽


선풍기를 작동하면 왼쪽 면에 이렇게 불이 들어옵니다~

충전할 때는 빨간불이 들어와요^^


오른쪽

오른쪽에는 충전기를 꼽는 구멍이 있습니다.


오난코리아 선풍기는 팬이 불투명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요.

앞면도 뒷면도 촘촘해서 손가락 들어갈 염려 안 하셔도 됩니다. 






 <프롬비 선풍기> 


앞면

앞면에 눈 결정이 그려져 있네요.


프롬비 선풍기는 팬이 반투명합니다.


왼쪽

안전상 배터리 커버를 임의로 분리하지 말라는 경고문이 있네요.


선풍기를 작동하면 왼쪽 면에 이렇게 불이 들어옵니다.


오른쪽


오른쪽면에는 충전할 때 불이 들어오는 구멍과

충전기를 꼽는 구멍이 있어요.


뒷면






비교 3. 거치대


 <오난코리아 선풍기> 


오난코리아 선풍기는 이렇게 생긴 거치대가 있습니다.

길거리에 돌아다닐 땐 거치대 없이 선풍기만 들고 다니면 되고요

책상에 앉아서 선풍기를 사용할 때 거치대를 사용하면 됩니다.


밑면엔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있어서

미끄러질 염려도 없어요!




거치대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프롬비 선풍기> 


프롬비 선풍기는 거치대가 따로 없어요!

대신 이렇게 접힌답니다.


이렇게 적당한 각도로 세워놓으면

책상에 올려서 사용하실 수 있어요~


거치대가 따로 필요 없죠?

잘 쓰러지지도 않아요.






비교 4. 소음


결론부터 말하자면

오난코리아 선풍기보다 프롬비 선풍기가 더 조용해요!

오난코리아 선풍기 소리가 더 큽니다.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오난코리아 선풍기> 






 <프롬비 선풍기> 


동영상에 바람 소리가 많이 잡혔네요ㅜㅜ

실제로는 오난코리아 선풍기가 소리가 더 커요!





휴대용 미니 선풍기 살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올 여름엔 시원하게 다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