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 정보

[일본어 독학] 일본어의 역사 / 히라가나, 가타카나 표

AICO 2018. 4. 1. 20: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 Aico는 오늘부터!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어요!!

오늘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공부했어요. 이제 외울 일만 남았네요..



일본어 공부에 앞서 일본어의 역사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일본어 역사 


6세기경 한자가 한반도를 거쳐 일본에 전해졌는데, 이것을 토대로 일본인들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만들어냈습니다.

현재는 표음문자(사람이 말하는 소리를 기호로 나타내는 글자)인 히라가나, 가타카나와

표의문자(시각에 의하여 사상을 전달하는 문자)인 한자를 함께 씁니다.

 

가나문자(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만드는 방식은,

히라가나의 경우는 한자의 초서체를 간략하게 줄여서 만들었고(: , , ),

가타카나의 경우는 한자의 부나 변, 방 등을 따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 , ).

 

한국어를 쓸 때 한글과 한자를 함께 쓰는 것처럼 일본어도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를 함께 씁니다.

일반 표기를 할 때는 한자와 히라가나를 쓰고, 외래어나 의성어, 의태어를 쓸 때는 가타카나를 사용해요.

또한, 명사·동사·형용사 등은 한자로 쓰고, 동사나 형용사의 어미나 조동사·조사는 가나문자로 쓴다는 것이 일반적이라는데요..... 조금 복잡하죠^^?

 

가나는 한자에서 파생된 만큼 한자 표기와 마찬가지로 세로쓰기로 썼지만,

현재는 숫자와 외국어 인용에 편리한 가로쓰기가 일반화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일본인들에게는 세로쓰기가 익숙해서 더 많이 쓰인다고 해요.

 







 히라가나, 가타카나 표 




히라가나, 가타가나 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위에는 제가 쓴 히라가나, 가타카나 ㅎㅎ


일본어는 한국어와 문법 구조가 비슷해서 한국인은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는 언어라고들 많이 그러죠?


정말 그런가 제가 한번 해볼게요~^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