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 43

뮤지컬 신과 함께 관람 후기 (안산 문화예술의전당)

안녕하세요, 저는 어제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신과 함께' 뮤지컬을 봤어요!웹툰과 등장인물, 내용도 똑같았고살짝 각색한 부분도 있었지만 웹툰 속 대사와 정확히 일치하는 부분도 많았어요.특히 소품 하나하나가 웹툰에 나온 것과 비슷해서 보는 재미가 있어요^^신과 함께 영화를 안 봐서 영화와 비교할 순 없지만...뮤지컬 특유의 압도적인 카리스마와 노래,배우들의 연기력과 재미까지 골고루 느낄 수 있었습니다!사진으로 볼까요~? 안산 문화예술의전당 가는 길이에요.안산 와스타디움 옆에 위치해 있어요. 들어서면 긴 건물이 보입니다.달맞이극장 - (중앙홀) - 해돋이극장 - 별무리극장 순서대로 있어요.저는 해돋이극장에서 신과 함께를 보았어요. 중앙에는 잘 가꾸어진 화단과 조각상들이 여러 개 있어요. 중앙홀과 해돋이극장이..

수년간 직접 경험한 소프트렌즈 하드렌즈 비교!!

안녕하세요~ Aico입니다. 저 아이코는 눈이 나빠서 렌즈를 끼고 다녀요.소프트렌즈를 몇 년 끼다가 이제는 하드렌즈를 사용합니다. 오늘은 소프트렌즈와 하드렌즈를 비교해볼게요.렌즈를 처음 끼는 분들과 렌즈를 바꾸려고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재질 하드렌즈 : CAB와 실리콘계 → 딱딱 → 깨짐 소프트렌즈 : 주로 HEMA → 유연 → 뒤집힘, 찢어짐 여러분 CAB, HEMA가 뭔지 아시나요?.. 이렇게 적으면 저도 뭔지 몰라요...ㅋㅋㅋ 사실 렌즈를 끼는데 있어서 재질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재질의 차이에서 기능의 차이가 생긴다는 점만 알아둡시다. 하드렌즈는 딱딱해서 세게 닦거나 큰 충격이 가해지면 깨져요. 한순간에 몇십만 원이 날아갑니다... 딱딱해서 뒤집히지는 않아요. 반..

바이올린 족 종류와 특징 (더블베이스, 첼로, 비올라, 바이올린)

아무 악기나 모아놓는다고 오케스트라가 되는 게 아닙니다. 오케스트라는 악기군별로 연주자들이 앉는 위치도 다 정해져 있는데요,오케스트라 악기에 포함된 현악기 군으로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하프가 있습니다.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는 모두 활로 현을 문질러 소리를 내기 때문에 ‘찰현악기’라고도 부릅니다.손가락으로 줄을 퉁겨 소리를 내는 하프는 ‘발현악기’입니다. 오늘은 현악기 중에서도 바이올린 족violin family 에 대해 알아볼게요. 사진 출처 : 브리태니커 비주얼사전 바이올린 족은 활로 연주하는 현악기 군으로, 콘트라베이스, 첼로, 비올라, 바이올린이 있습니다.악기의 크기가 클수록 음역대가 높아요. 콘트라베이스(더블베이스)세워서 연주하는 네 줄 또는 다섯 줄의 현악기입..

취미/바이올린 2018.04.28

ASMR 뜻 & ASMR 영상 추천 (집중력 높이는 음악, 잠 잘 오는 음악)

‘ASMR’이라고 들어보셨나요? ASMR은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의 약자예요.직역하면 ‘자율감각 쾌락반응’입니다. 잔잔한 소리로 뇌를 자극해 심리적으로 안정되게 만드는 영상을 ASMR 영상이라 부릅니다. 바람이 부는 소리, 파도가 치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거리는 소리 등이 해당하고,그뿐만 아니라 속닥이며 말하는 소리, 밤늦게 방송되는 라디오 DJ의 나긋한 소리도 ASMR에 해당합니다.ASMR은 2010년 무렵 미국, 호주 등에서 시작되었고, 유튜브 등을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ASMR과 비슷한 용어로는 백색소음이 있습니다.백색소음이란, 소리는 있지만 특정한 청각 패턴을 갖지 않아 의미가 없는 소음입니다.귀에 쉽게 익숙해지기 때문에 작업에..

사진 합치기 어플 몰디브(Moldiv) 자세한 소개!

안녕하세요~ Aico입니다^^오늘은 제가 유용하게 쓰는 사진 합치기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MOLDIV 앱입니다.몰디브 어플은 무료 어플이에요^^앱스토어에 한글로 '몰디브'라고 쳐도 나와요! 5점 만점에 4.5점의 훌륭한 점수를 가지고 있네요. 앱스토어에 있는 미리 보기 사진을 한번 봐볼까요? 포토 에디터, 콜라주, 매거진 기능, 뷰티 카메라, 프로 카메라 등등많은 기능이 있는 어플입니다!특히나 사진 이어붙이기 앱, 사진 콜라주 앱으로 유명해요. 천천히 살펴볼게요~ 몰디브 앱에 들어갔을 때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우선 [편집]을 살펴볼게요. 편집을 누르니 앨범이 나오네요.편집하려는 사진을 고릅니다. [편집]에 들어가면 이렇게나 많은 편집 기능이 있어요 ㅋㅋㅋ스퀘어, 사진 효과, 텍스처, 뷰티, 텍스트..

정보/IT 정보 2018.04.26

부정적인 것을 현실적인 것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신경끄기의 기술]

신경끄기의 기술마크 맨슨 지음, 한재호 옮김 이 책을 두 마디로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부정적인 것은 현실적인 것이고, 긍정적인 자신감은 허세이다.’ 음... 과연 그럴까? 내가 보기에 이 책의 저자는 많은 사람이 역설하는 ‘긍정적인 마인드’에 정면 돌파함으로써 독서 시장에 한 획을 그으려 했던 게 아닌가 싶다. 그리고 실제로 성공한 것 같다. ‘2017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읽은 책’‘전 세계 28개국 출간 계약’‘자기계발서의 상식을 뒤집은 책’ 이런 타이틀이 달렸으니까.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나의 기분을 단계별로 표현해보면,초반 - “뭐? 역효과 법칙? 긍정적인 생각이 사실은 자신의 결점과 실패에 몰두하게 한다고?”중반 - “음..여전히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나름 일리 있는 면도 있네”후반 -..

취미/독서 2018.04.25

4월 25일 세계 펭귄의 날 (World Penguin Day)

매년 4월 25일은 ‘세계 펭귄의 날’입니다.남극의 펭귄들이 매년 이맘때에 북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들은 펭귄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펭귄은 6속 18종입니다. 크게 나눠 6종이고 더 세분화시키면 18종이 돼요.흔히 펭귄 종류를 18종으로 나누죠. 압테노디테스펭귄속 황제펭귄 킹펭귄 젠투펭귄속 아델리펭귄 젠투펭귄 턱끈펭귄 마카로니펭귄속 피오르드랜드펭귄 스네어스펭귄 볏왕관펭귄 남부바위뛰기펭귄 북부바위뛰기펭귄 마카로니펭귄 로열펭귄 노란눈펭귄속 노란눈펭귄 쇠푸른펭귄속 쇠푸른펭귄 훔볼트펭귄속 자카스펭귄 훔볼트펭귄 마젤란펭귄 갈라파고스펭귄 출처 : 두산백과 이렇게나 귀여운 펭귄들이 지구상에서 점점 사라져가고 있습니다.펭귄의 대표적인 먹이인 크릴새우가 무분별한 조업 증가로 인해 그 양이 급격히 감소하고 있..

취미/뉴스 2018.04.24

대전 봉명동 24시 브런치 카페 : 리케리케 LIKELIKE

안녕하세요, Aico입니다^^오늘은 대전 유성구 봉명동 카페 추천 글을 써볼게요~! 제가 간 곳은 봉명동 '리케리케' 라는 카페예요.1~2층은 LIKELIKE 이고,3층은 KELIKELI 예요 ㅋㅋㅋ케리케리는 생긴 지 얼마 안 되었답니다. 리케리케 전경입니다~!외관도 예쁘죠?? 빈티지한 느낌이 참 좋아요.1층에도 야외 테라스가 있고,2층에도 테라스가 많아요.리케리케는 조명이 예뻐서 밤에 더 예쁜 카페랍니다~^^ LIKELIKE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오른쪽에 이런 게 장식되어있어요.아기자기 넘나 귀여운 것. 리케리케에 들어서면 바로 카운터가 있어요.likelike 네온사인 간판이 너무 예뻐요*_*라잌라잌 아니고 리케리케입니다ㅋㅋㅋㅋ 리케리케에서는 와인도 판매해요!오른쪽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보이네요^^..

유튜브 동영상 추출 사이트 3군데! 초간단!!

YouTube 동영상 추출유튜브 영상 추출 안녕하세요, Aico 입니다!지난번에는 유튜브 동영상 mp3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 Click ↓ Click ↓2018/04/19 - [잡바/뷰티&IT] -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3군데! 초간단!! 이번에는 유투브 동영상 추출 방법에 대해 살펴볼게요. 이번에도 사이트 세 군데를 알려드리겠습니다.편하신 곳에서 다운 받아주세요^^ 사이트에 들어가기 전,우선 영상을 추출하고자 하는 동영상에서 링크를 복사해야 돼요.유튜브에서 추출하려는 영상에 들어갑니다.저는 테스트용으로 no copyright video를 이용했어요. 유투브 동영상 아래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그러면 동영상 링크가 떠요. 링크를 복사해주세요.이제 동영상 추출 사이트에..

정보/IT 정보 2018.04.22

LG U+멤버십 혜택 총정리(VIP 아니어도 누구나 할인!)

안녕하세요 Aico입니다^^ 지난번에는 LG멤버십 나만의 콕 혜택을 살펴봤습니다. ↓ ↓ ↓ 2018/03/28 - [잡바/뷰티&IT] - LG U+ 멤버십 나만의 콕 혜택 총정리 하지만 나만의콕 혜택은 LG 멤버십 VIP 등급 이상이 되어야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VIP, VVIP가 아니어도 누구나 할인받을 수 있는 LG U+멤버십 기본혜택을 살펴볼게요! 카테고리별로 분류해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영화/공연 [메가박스] 1,000원 할인 일 1회 / 월 4회 할인 받는 금액만큼 멤버십 포인트 1원당 1점 차감 현장 예매만 할인 가능 일부 매장 제외 편의점 [GS25편의점 (GS25 VR체험관)] 10% 할인(일원단위 절사) 통합 1일 1회('18년~) 할인 받는 금액만큼 멤버십 포인트 1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