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순위 정보

영어 공부를 위한 미드 추천 순위 TOP 5 (회화 초보)

AICO 2023. 3. 27. 13:30
반응형

 

 

안녕하세요, aico입니다!

 

오늘은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미국드라마) 추천 순위를 알아볼까 해요.

저도 한 때 영어 공부 하겠다고 미드를 몇 번 본 적이 있었는데요...

기대와는 달리 재미 없어서 안 보게 된 미드도 있었고, 영어 회화 초보인 저에게는 너무 어려운 수준의 미드여서 포기했던 적도 있었어요 ㅠㅠ

저처럼 같은 실수 하지 마시라고, 후회없는 선택이 될 미드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참고로, 미드로 영어 공부하는 꿀팁을 몇 가지 알려드리자면

1. 쉐도잉

  - 미드를 보면서 쉐도잉 기법으로 따라 말하기

2. 미드 대본 다운로드

  - 대본을 다운받아서 들고다니면서 보거나 정독하기

등이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건 본인이 진정으로 재밌어하는 것 같아요!

그럼 미드 추천 순위 TOP 5위를 알아보겠습니다~!

 

 


 

TOP 5. 가십걸

 

가십걸 (사진 출처: Bustle)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국드라마 추천 TOP 5위는 가십걸(Gossip Girl)입니다.

 

가십걸은 2007년부터 2012년까지 방영된 미국 드라마예요.

매우 유명하기 때문에 다들 한 번쯤은 이름을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이틴 미드여서 청춘들의 로맨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거예요.

실제 10대들이 사용하는 대화나, 연인간의 대화 등 실용적인 영어를 많이 익힐 수 있습니다.

미국 명문 사립학교에 다니는 10대 학생들을 배경으로 한 하이틴 미드이며, 미국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 분들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해요.

 

 

 

 

 

 

 

 

 

 

 

TOP 4. 모던패밀리

 

모던 패밀리 (사진 출처: cinema blend)

 

 

 

영어 공부용 미드 추천 순위 TOP 4위는 모던패밀리(modern family)입니다.

 

모던패밀리는 미국의 시트콤 드라마로, 2009년부터 2020년까지 방영했어요.

비교적 최근까지 방영한 미드여서, 너무 오래 전 미드를 보기 싫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최신 미드예요.

물론 앞 시즌은 오래 전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촌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매력의 인물들이 각각의 사정으로 가족이 되어서 벌어지는 일상 스토리를 다룬 미드예요.

모큐펜터리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한 편에 20분 정도 돼서 킬링타임용으로 가볍게 보기 좋은 미드예요.

가족간의 대화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미드로 생활 영어 공부하기 딱 좋은 작품 같아요!

재밌게 미드로 영어 공부하기 너무 좋아서 강력 추천드리고 싶은 미드예요!

 

 

 

 

 

 

 

 

 

 

 

TOP 3. 섹스앤더시티

 

섹스 앤 더 시티 (사진 출처: rotten tomatoes)

 

 

 

영어 회화 미드 추천 순위 TOP 3위는 섹스앤더시티(SEX AND THE CITY)입니다.

 

섹스앤더시티는 로맨스 코미디 장르의 미드예요.

섹스앤더시티는 무엇보다 뉴욕의 거리와 뉴요커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어서 많은 인기를 얻은 미드예요.

각기 다른 매력이 있는 4명의 여자 주인공이 출연하며, 연애/사랑/결혼/직업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어요.

특히 여성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여자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가 있는 미드예요.

섹스앤더시티는 미드로 영어 쉐도잉 공부하는 용도로도 많이 사용하시고, 섹스앤더시티 미드 대본을 다운로드 받아서 대본을 보며 공부를 하셔도 좋아요.

 



 

 

 

 

 

 

 

TOP 2. 빅뱅이론

 

빅뱅이론 (사진 출처: rotten tomatoes)

 

 

 

영어 회화 공부 미드 추천 순위 TOP 2위는 빅뱅이론(The Big Bang Theory)입니다.

 

빅뱅이론은 미국의 시트콤 드라마로, 2007년부터 시작하여 2019까지 방영했습니다.

빅뱅이론이란 제목답게 과학자들, 이과 대학원생들이 나와요!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로 많이 추천받는 작품이긴 하지만, 영어 초보인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어요.

물론, 이과 덕후인 분들은 영어 실력 상관 없이 재미있게 즐기면서 볼 수 있는 미드랍니다!

과학적인 지식이 많이 없는 분이라면.. 재미 없어 하실 수도 있어요 ㅋㅋㅋ ㅠㅠ

미국식 언어 유희 농담을 배울 수 있는 미드입니다!

 

 

 

 

 

 

 

 

 

 

 

 

TOP 1. 프렌즈

 

미드 프렌즈 (사진 출처: HBO Max)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 추천 순위 TOP 1위는 프렌즈(FRIENDS)입니다.

 

프렌즈는 미국 시트콤 드라마라서 가벼운 마음으로 보기 좋은 미드예요.

프렌즈는 1994년부터 2004년까지 방영된 미드로, 꽤 오래 된 미국 드라마이긴 하지만 현재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미드입니다.

미드 프렌즈는 우리나라에서만 영어 공부하기 좋은 미드로 유명한 게 아니라, 세계적으로 비영어권 나라에서 영어 회화 초보용 미드 추천 1순위에 해당하는 시트콤이에요.

미드로 영어 공부를 해봤다는 분들 중에서 대다수가 아마 프렌즈는 보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6명의 친구들의 삶을 다룬 내용이기 때문에 영어 일상 생활 표현이 많이 나와서 실제 생활 영어에 도움이 되는 표현을 많이 배울 수 있다고 해요.

시트콤이기 때문에 재밌어서 영어 공부를 위해 억지로 보는 미드가 아니라 즐기면서 볼 수 있는 미드예요.

유일한 단점이라면, 너무 오래 전 방영된 미드이다 보니 인물들의 옷차림이나 스타일이 촌스러울 수 있고,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옛날 표현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나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